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 스트리밍 오디오 시스템/Roon

Hz CORE MK2 손봤습니다 - 진동 아이솔레이션 2

raker 2024. 8. 10. 12:51

Audience Hidden Treasure SATA III 케이블 도입하면서 케이블이 본체 부속에 닿지 않도록 10mm 길이의 스프링을 하나 더 넣어 이격 시켰는데요...

결과가 좋았습니다.

10mm 길이의 스프링 2개를 사용하는 것은 변수가 생기게 될 것 같아서 스프링 길이 20mm짜리를 주문해서 대체시켰습니다..

 

케이스 상부를 들어 올린 후, SSD를 제거하고 20mm 길이의 스프링으로 교체합니다.

 

음원 파일 저장 SSD를 올려봅니다. 이상 없습니다.

 

그리고 운영체제 수록된 SSD를 올려봅니다. (그런데 음원 파일 저장 SSD 고정판에는 10mm 길이의 스프링이 부착되어 있어서... 음원 파일 저장 SSD와 운영체제 수록된 SSD 사이에는 10mm 미만의 공간만 허용됩니다.)

그런데 운영체제 수록된 SSD가 수평이 아니라 약간 앞쪽으로 기울어져 있네요.

살펴보니 SATA전원 케이블이 아래쪽 SSD에 살짝 맞닿아서 밀어 올리고 있었네요.

기울어져 있는 것을 바로잡기로 했습니다.

 

기울어짐은 공간이 부족해서 발생된 것이라서 운영체제에 수록된 SSD아래에도 20mm 길이의 스프링으로 교체했습니다.

그러자 운영체제 수록된 SSD가 수평을 잘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윗쪽 SSD 아래 스프링을 길이 20mm로 교체후, 윗쪽 SATA 파워 케이블이 아래 SSD를 건드리지 않게 되었고, 운영체제 SSD는 수평 유지 & 아이솔레이션 정상 기능
다른 각도에서 본 모습

 

운영체제가 수록된 SSD에 연결한 케이블이 주변 부품과 맞닿지 않도록 조치하고 난 이후 재생음도 좀 더 에어리함을 잘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