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리뷰 - 기타

탈 지구급 오디오 제품 (방문청취)

raker 2023. 5. 19. 08:15

2010/06/04

린 DS시리즈는 정숙성이 아주 뛰어납니다. 적막 속에서 소리가 피어오르는 클래식 음악을 재생하는 데 훌륭한 소양을 갖췄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특성을 가지려면 설계상에서 오디오 신호 이외의 잡 노이즈와 왜곡 발생이 적게 하는 능력을 갖춰야 가능하겠습니다. 린 DS시리즈는 보드 설계와 전원부가 아주 우수한 것 같아요.

아큐레이트 DS정도만 되어도 지구상의 최정상급 디지털 오디오를 눈 하나 깜빡하지 않고 곧바로 지적할 수 있는 정도의 정숙성을 가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클라이맥스 DS가 되면 거기에다 음악의 표현력이 레벨업 됩니다.

아큐레이트 DS에 트랜스패런트의 최상급 파워코드를 연결하고 나면 클라이맥스 DS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거라고 하는 얘기도 있기는 하던데요...
저도 그 얘기를 믿고 싶기는 하지만...
함께 물린 앰프가 핼크로 프리, 파워라면 그 얘기가 성립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앰프에서는 클라이맥스 DS와 아큐레이트 DS의 차이가 구체적으로 느껴진다기보다는 그냥 느낌이 다르다는 정도의 차이로 애매하게 느껴진다면 핼크로 프리, 파워앰프에 연결했을 때는 클라이맥스 DS와 아큐레이트 DS의 차이가 아주 구체적으로 느껴집니다.

클라이맥스 DS로 노래를 들어보면 가수가 짧은 몇 소절 안에서도 미묘하게 감정과 기교를 넣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한 단위에서의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 같은 인상을 받는다고 할까요. 그러니 음악에 더 집중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큐레이트 DS에서는 그런 마이크로 단위의 다이내믹스를 치밀하게 표현해 준다기보다는 간단하게 넘겨 버린다는 인상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가격차이가 두 배 이상 나는 것 같네요.

린 클라이맥스 DS와 핼크로 앰프는 그 성능으로만 놓고 봤을 때 지구에서 만든 문물이 아닌 것 같은 은하계 수준의 오디오임에 틀림없습니다.
소리를 아시는 분은 이미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분들은 참 좋으시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