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OTT 콘텐츠 감상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2017]

raker 2023. 4. 8. 07:28

 

2018/03/18
사악한 수프림 리더 스노크의 퍼스트 오더 군대가 평화롭던 공화국을 무너뜨렸고, 이젠 은하계 전체를 노리고 있다.
레아 오가나 장군이 이끄는 저항군은 마지막 제다이인 루크 스카이워커가 돌아와 악의 세력을 물리쳐주길 바라고 있다.
하지만 퍼스트 오더 함대가 몰려오자 저항군은 필사의 탈출을 감행하는데....

루크 스카이워커는 자신의 실패를 자책하면서 세상과 단절하면서 살고 있고, 레이는 루크 스카이워크를 찾아 나서 그에게 반란군을 도와줄 것을 요청하지만 거절당합니다. 자신 안의 혼란함을 가지고 있는 레이는 그에게서 힘을 컨트롤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 하지만 루크 스카이워커는 이 역시 거절합니다. 루크 스카이워커는 자신에게 끈질기게 따라붙는 레이에게 수박 겉핥기식으로 찔끔찔끔 포스에 대해서 가르치기는 하지만 열정 같은 것은 드러나지 않고 두려움에 사로잡혀있는 모습만 보여줄 뿐입니다. 그 사이 레이는 카일로 렌과 포스를 통해 연결이 되고 격한 감정을 토로하는 가운데 여러 가지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고 혼란은 더 깊어지게 됩니다. 무슨 일이 일어난 건가요?


레이는 루크 스카이 워커와 벤 솔로 (카일로 렌) 사이에 벌어진 일을 알게 되었고 카일로 렌의 마음속 한 구석에 선한 면이 남아 있다고 여기고 그를 다시 되돌아오게 하려고 합니다. 이를 만류하는 루크에게 레이는 이 말을 남기고 카일로 렌을 향하게 됩니다.
Rey: ...There's still conflict in him. If he would turn from the Dark Side, that could shift the tide! This could be how we win!
Luke: This is not going to go the way you think!
Rey: It is. Just now, when we touched hands, I saw his future. As solid as I'm seeing you. If I go to him, Ben Solo will turn.
Luke: Rey...don't do this.
Rey: Then he is our last hope.
자괴감에 빠진 루크 스카이워커는 될 대로 돼라 하는데... 그런 그의 곁에 요다의 영이 나타나서 루크가 번뇌와 압박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줍니다.

레이, 루크, 카일로, 스노크, 요다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 바깥쪽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은 끔찍하게 전개되고 파국을 향해 치닫게 됩니다.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2015)"가 스타워즈 시리즈를 32년 만에 이어받아 성공적으로 재시작했고 그 이후의 스토리가 기존의 궤도에서 달라질 수 있기를 바랐는데... 개인적인 기대와는 달리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에서도 "스타워즈 에피소드 V: 제국의 역습 (1980)"을 변주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그친 감이 있습니다. 아마도 주인공이 성숙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고 주인공이 시련을 감내해야 하니까 이런 전개가 필요하겠다 싶으면서도... 긴박하게 돌아가는 상황과 액션, 캐릭터가 느끼는 감정과 동기를 서로 완전하게 융합(스타워즈 에피소드 V 수준으로)시켰다고 보기에는 약간 부족하여 임팩트 있게 영화를 만들어 내지는 못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퀄 트릴로지 스타워즈 IX는 내년 말에 개봉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40여 년 전의 원년 멤버가 다 퇴장해 버렸고, 새로 각성하여 낡은 시대를 끝내고 새로운 시대를 열고자 하는 카일로 렌 그리고 그와는 같은 편이 될 수 없는 레이가 중심이 되어 보여줄 다음 에피소드에서 어떤 스토리를 만들어 낼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