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라인 액세서리

뉴클리어스 플러스용 파워 서플라이 PLiXiR Elite BDC

raker 2023. 7. 6. 19:01

2023-04-01

굴러온 돌이 박힌 돌 빼낸다고 뉴클리어스 플러스를 룬 코어로 들인 이후에 브라이스턴 BDP-2의 기능을 하나씩 빼앗아갔습니다. 

 

우선 룬의 재생 능력이 향상되면서 주력 플레이어로 사용하던 MPD을 포기하고 아예 룬으로 전향해 버리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브라이스턴 BDP-2는 룬 스토리지와 룬 엔드 포인트로서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몇 달 전에 오렌더 N200과 비교하고 나서 패배했습니다. 패인 분석을 하다 보니 브라이스턴 BDP-2 보다는 뉴클리어스 플러스로 룬 엔드포인트 역할을 하는 게 더 나은 결과가 나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뉴클리어스 플러스는 룬 코어 역할에 룬 엔드포인트까지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뉴클리어스 플러스에 기능이 더해지는 것은 저전력 (=저 노이즈 발생) 컴퓨팅 시스템을 구사한다는 작전에서 보자면 노이즈 관리 측면에서 불리한 상황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전력 컴퓨터를 사용하고 우수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보유했다면 어느 한 장비에 기능이 집중되는 것보다는 기능을 분산시키는 편이 노이즈 관리 측면에서 유리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어디까지나 하나의 가설일 뿐이고요... 이 가설의 반례는 모든 기능을 하나로 통합시켜서 우수한 오디오 재생 성능을 제공하는 오렌더 모델이 존재합니다 - 물론 모든 모델이 그런 건 아니고 2018년 이후에 출시된 모델에만 해당) 

​그래서 몇 년간 놀고 있던 MSB Renderer 입력 모듈을 다시 재가동하여 룬 엔드포인트 역할을 맡게 하고...
뉴클리어스 플러스는 룬 코어 기능에만 전념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뉴클리어스 플러스용 파워 서플라이에도 변화를 줘보고 싶었습니다.

​그동안 뉴클리어스 플러스에 연결해 본 파워 서플라이는 SOtM Audio SPS500 (19V), Teddy Pardo NUC (19V, 3.5A), Teddy Pardo (12V, 2.5A)+Melco DC 필터, Teddy Pardo (12V, 2.5A)+Hz DC필터 SE (V-Cap 버전), Teddy Pardo (12V, 2.5A)+Hz DC필터 SE(Duelund 버전)였고, 그중에서 Duelund 버전 Hz DC필터의 만족감은 상당히 높았습니다. 

​다만 Hz Core와 비교해서 들어보니 Duelund 버전 Hz DC필터를 사용한 경우는 약간 트랜스페어런트스러운 느낌 같은 부분이 있어서 변화를 시도해 봐도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게 Hz Core와 비교를 하지 말았어야...)

막중한 역할을 할 파워 서플라이에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싱가포르 PLiXiR 회사의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PLiXiR Elite BDC19V + PLiXiR the statement DC 케이블

​듀어런트 버전 DC필터는 힘이 부치는 일이란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V-Cap 버전 DC필터가 가지고 있는 순도를 내주기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요...
듀어런트 버전 DC필터는 무리하게 비유하자면 뒤꿈치까지 스파이크가 박혀있는 신발을 신고 흙길을 달리는 것 같다고 하려나 소리가 이탈되는 것을 약간 억제한다는 느낌입니다.

PLiXiR BDC19V는 V-Cap스런 순도와 Duelund스런 뒷심을 잘 받쳐줍니다. 
그리고 좀 더 디테일하고 소리의 음색이 잘 재생됩니다. 
소리가 좋아졌네요...
성능만큼 가격이 매겨진 것 같습니다. 
(TeddyNUC $505 vs. PLiXiR Elite BDC 19V for NUC $990) 
역체감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