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4

임윤찬 쇼팽 피아노 연습곡 녹음이 정말ㅠㅠ...

임윤찬이 데카 소속 아티스트가 되었을 때 염려가 되면서도... 그래도 메이저 회사이니 희망을 가져보기로 했는데...처음 나온 쇼팽 피아노 연습곡 녹음이 아주 실망스럽네요. 60년 전의 녹음이 아닐까 싶을 정도...많은 레코딩 레이블에서 양질의 피아노 녹음을 발매하고 있는 세상인데... 데카는 왜 이리 이상한 건지... 변하지 않으려는 놀자판 데카에 많은 것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일까요? 앨범 사진까지도 60년 전의 레트로풍이라니...

네트워크에서 Hz CORE MK2 폴더 보이게 하기

평상시에 사용하던 2012년형 맥미니 컴퓨터(운영체제: 윈도우 10)에서는 동일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Nucleus Plus의 내장 스토리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윈도우 설정이 되어 있었고... Nucleus Plus를 떼어낸 자리에 Hz CORE MK2를 연결하고 나니.. 별다른 조치 없이도 컴퓨터에서 Hz CORE MK2의 내장 스토리지에 바로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운영체제에서 네트워크 자원에 접근할 수 있게 해 두었던 설정은 변경되지 않았으니까요) 그러나 2012년형 레노버 노트북으로는 Nucleus Plus의 스토리지에 접근해 본 적이 없었고요... 당연히 네트워크 자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도 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러다 보니 노트북에 저장해 둔 음원을 Hz CORE MK2로 저장..

Quadraspire SVT Base - IsoAcoustics GAIA III 연결

쿼드라스파이어 SVT Base에 IsoAcoustics OREA Graphite 대신... IsoAcoustics GAIA III를 받쳐서 테스트했었는데요...(MSB the Isolation Base에 체결된 IsoAcoustics GAIA III와 쿼드라스파이어 SVT Base 아래에 둔 IsoAcoustics OREA Graphite를 서로 스와핑 했습니다.)결과는 한층 더 좋아지는 방향입니다.하지만 GAIA III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볼트의 구경과 피치는 쿼드라스파이어의 구경과 피치와 서로 맞지 않아서 GAIA III는 쿼드라스파이어 SVT Base와 결합이 된 건 아니었고요. 그저 서로 축만 공유한 상태로 덜렁거리는 상태입니다. 쿼드라스파이어 SVT Base를 들면 IsoAcoustics GA..

Quadraspire SVT Base 도입

저는 2020년부터 오디오 그레이드 고음질 네트워크 스위치 2대를 사용해 왔습니다. 멜코 S100의 경우 폭이 좁아서 2대를 하나의 랙에 두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멜코 S100의 미덕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후 폭이 넓은 LHY Audio SW-10 2대로 교체했는데... 이 제품은 랙 하나를 다 차지해서... 2 대 중 1대만 오디오 랙에 둘 수 있었고 나머지 한 대는 MSB Renderer V2 입력 모듈 바로 앞에 배치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오디오 랙이 소리를 방해하는 것을 막고 싶어서 오디오랙 높이를 최대한 낮추려고 했고 시각적으로도 압박감을 줄이려고 오디오를 보이지 않도록 하려 했던지라... 네트워크 스위치를 거치할 오디오 랙은 미처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