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라인 액세서리

Siltech Classic Legend 파워 케이블 AC/IEC 플러그 교체

raker 2024. 2. 5. 20:39

2023년 12월부터 실텍은 후루텍 금도금 AC 플러그와 후루텍 금도금 IEC 플러그 대신 오야이데 로듐도금 AC플러그와 오야이데 로듐도금 IEC 플러그로 교체했고 가격도 인상되었습니다.

플러그의 외관만으로는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다른 분들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저는 이 로듐 도금에 적응하는 게 아주 어렵네요.

3주일 넘게 사용했으나 저는 감당이 안 되는 것을 재확인할 뿐입니다.

 

남은 방법은 팔고 다른 회사 제품으로 가거나 개조를 감행하는 것인데요.

이 정도급의 제품이면 마음에 들지 않았을 때 팔고 다른 회사 제품으로 가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만... 실텍에서 보여주는 여러 가지 음질적인 장점들은 제가 매우 존경하고 아끼는 부분이 있어서 다른 회사 제품으로 넘어가기 몹시 아쉽습니다. (크리스탈 케이블도 궁금하긴 하지만 지금은 여력이 없어서 거기에 신경을 쓸 여유는 없네요...)

 

실텍 또는 취급업체에서 인위적으로 제품의 등급을 낮출려고 하는 것 같은 시도가 있었던 것은 아닌가 싶고... 저는 실텍에서 짧은 시간동안 제공했었던 상향된 혜택을 계속해서 누리고 싶기에 순정 AC 플러그, IEC 플러그 포기하고 플러그를 교체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후루텍 금도금 AC 플러그, 금도금 IEC 플러그는 비싸지도 않으면서 실력이 준수한 것 같던데... 구입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꿩대신 닭으로 일단 가지고 있던 와트게이트 금도금 AC 플러그, 와트게이트 금도금 IEC 플러그로 교체해 봅니다.

교체 대상은 Siltech Classic Legend 880P 2개, Siltech Classic Legend 680P 1개 입니다.


파워 케이블에서 오야이데 로듐 플러그 대신 와트게이트 금도금 플러그로 교체 후...

아이고 속 시원해라. 저는 이제야 살 것 같습니다.

 

오디오 시스템 중에서 불편을 주는 요소는 시간이 지난다고 해도 하나도 변하지 않는 것 같으니...

불편감에 다칠 것 같은 사람이 적극적으로 불편을 주는 상황을 피하려고 도모할 수 밖에 없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