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드, Feet, 오디오 보드 & 랙

레벨 Studio 2 스피커에 IsoAcoustics사의 GAIA II 도입 2

raker 2023. 7. 3. 19:28

2021-09-20

GAIA와 함께 도착한 레벨 스튜디오 2 스피커용 볼트입니다.


GAIA 고정 요령은 박스에 포함된 매뉴얼의 QR코드를 통해 유튜브 튜토리얼을 참조하면 됩니다.
GAIA 표면에 마킹된 로고가 스피커 앞쪽 또는 뒤쪽을 향하도록 고정해야 합니다. 
튜토리얼에 나온 것처럼 스피커를 뒤집은 후 고정하면 편하겠지만 혼자서는 그렇게 하기 어려워서 스피커를 기울여서 한 군데씩 교체 설치했습니다.

설치 전, 설치 후 사진입니다.

설치 전
설치 후 (IsoAcoustics 로고가 전면으로 향하거나 후면으로 향해야 함)


GAIA II 달아보고 나서 음악이 진하고 풍성해져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스피커 지지 방법도 (순정 스파이크 + Artesania audio Exoteryc Decoupling Disc + 부틸고무 + 방진고무)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찾아낸 방법입니다. 
포커스가 좋고 소리를 뒤로 자빠트리는 일이 없습니다. 
Visceral Impact가 좋습니다. 
저역은 풍부하게 표현하기보다는 깊숙하게 내려가는 편입니다. 
대역이 잘리는 부분도 없습니다. 하모닉스 표현도 우수합니다.
이 방법에 대한 자부심이 어느 정도 있다 보니... GAIA를 주문하고 나서도 GAIA가 좋은 평가를 받고는 있지만 별로 효과가 없더라도 실망하지는 말자고 생각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쓸데없는 생각이었고 맞지 않는 부심이었습니다.
GAIA를 달고 보니 이전 스피커 지지 방법은 다소간 호흡이 짧다고 해야 하나 성미가 급해서 바로바로 뱉어내는 스타일이었음을 알게 됩니다.

IsoAcoustic GAIA II 사용하고 나서는 소리가 충분히 채워진 다음에 소리가 나는 것처럼 들리는데요. 첼로 연주라던지 더블베이스의 울림이 아주 리얼해졌습니다. 

서브우퍼를 단다고 해서 이렇게 충분히 채워지는 듯한 풍성함이 나오지는 않았는데... IsoAcoustic GAIA를 사용하고 나서야 충분하게 채워지는 듯한 풍성함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네요.

스피커에 제대로 만들어진 발을 달아주니 음악이 음악답게 잘 재생이 됩니다.
근본적인 향상법이고 스피커의 가치 그리고 오디오 시스템의 가치를 제대로 높여주는 훌륭한 액세서리인 것 같습니다.
원래 이만큼 나올 수 있었는데 그걸 제대로 끄집어내어 즐기지 못했다니 좋으면서도 쓰라림을 느끼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시도했었어야 했는데...

그리고 GAIA는 작동 원리상 진동이 바닥으로 전달이 되는 것을 줄여주므로 이웃주민에게 끼칠 피해를 조금이라도 줄여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