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케이블 - 인터커넥트

실텍 로얄 싱글 크라운 인터커넥트 XLR

raker 2024. 10. 13. 09:47

저는 S8 도체를 사용한 실텍 3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크라운 프린세스 인터커넥트와 G9 도체를 사용한 실텍 Classic Legend 680L 스피커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는데, 여기서 업그레이드할 때 인터커넥트를 S10도체를 사용한 로얄 싱글 크라운으로 올리는 것이 나을지, 아니면 실텍 클래식 레전드 880L 스피커 케이블로 올리는 게 나을지 가늠이 안되어 소리샵에 문의해 봤습니다.

소리샵의 담당자는 인터커넥트를 올리는 것이 나을 것 같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소리샵 청담매장에서 청음이 가능하다고 하여...

방문시간을 예약하고 제가 사용하던 실텍 35주년 크라운 프린세스 인터커넥트를 들고 가서 로얄 싱글 크라운과 맞비교 해 봤습니다.


싱글 크라운이 프레이징을 더 정교하게 표현합니다. 음악을 진득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35주년 크라운 프린세스는 그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선머슴아라는 느낌이... 하하;;;

 

실텍이 급 나누기를 잘했네요.

어쩐지 가격 차이가 확 나더만요.

딱 지불한 만큼만 보여드리려고요.. 하는 것 같습니다.

 

로얄 싱글 크라운 인터커넥트를 청음 하기 전에는 오야이데 Focus 1 단자를 사용했길래 나쁜 버릇이 있으면 어떨지 약간 신경이 쓰이긴 했었으나... (인청동에 다이렉트로 은도금하고 그 위에 로듐도금 마감)

실제로 청음해 보니 나쁜 버릇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가격이 더 높은 더블 크라운 인터커넥트에서도 동일한 단자를 사용하고 있는 걸 보면 염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군요. (트리플 크라운 인터커넥트의 경우에는 실텍에서 특수하게 만든 단자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