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관 휴즈에 쉴딩이 되는 박막을 씌우고 그 위를 수축튜브로 마감한 것인데요. 제아무리 나대는 소리를 내주는 오디오라 해도 이 휴즈만 끼우면 얌전해 집니다. 인민들이 사는게 힘들어지고 이래서야 되겠냐면서 불만의 소리를 내면 공산당에서 강한 액션을 해서 찍소리 못하게 깔아뭉개는 것처럼 강압적으로 얌전하게 만듭니다.
분류: 경고 2013 체험 액세서리 - 콰지 어스
그라운드 플러스의 후속작으로 소리를 날뛰지 않게 살살 잘 달래주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게 좀 지나친 것이 문제겠지요. 사용했을 때 효과가 있다면 오디오 시스템의 상태가 안 좋은 상태이고 사용했을 때 안 좋게 느껴졌다면 오디오 시스템의 상태가 좋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파라독스한 제품 같았습니다.
분류: 주의
오야이데 INS-SQ
오야이데 INS-SQ는 적철광을 깎아 만들었다고 합니다. 오디오 발을 대신하는 용도에는 애매합니다. 한동안 스피커 인클로우저 위에 올려두고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오디오 시스템이 둔탁한 소리를 낼 때 효과를 봤습니다만... 이런 액세서리에 의존하면 성장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싶어서 케이블을 업그레이드 하는 노력 끝에 스피커 위에 올려두었던 오야이데 INS-SQ를 치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야이데 INS-CF
오야이데 INS-CF는 카본 파이버를 압축시켜 만든 디스크입니다. 오디오 아래에 괴면 저역이 뚝 떨어지게 되는 효과가 생깁니다. 다만 그 댓가를 치뤄야 합니다. 음색이 지나치게 획일화 되어버립니다. 색채감이 사라지고 모노크롬처럼 느껴집니다.
그런데 오야이데 INS-CF를 앰프 상판 위에 세워두면 신기한 현상이 생깁니다. 납작한 스테이지를 위로 봉긋하게 세워 올리는 효과가 생깁니다. INS-CF를 눕히면 그런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소리는 다시 납작하게 들리게 되지요. 비교삼아 오야이데 INS-SQ를 앰프 상판 위에 세워두면 비슷한 경향이 나타나기는 하지만... 효력은 미미한 편입니다.
오야이데 INS-SQ로 잠시 재미를 보기는 했지만 나중에 오디오 세팅을 향상시켜서 이것도 처분했습니다. Eighth nerve Triangle III
코너에 설치하는 음향 액세서리로
스피커가 보이는 쪽 양쪽 코너에 아무런 룸 트리트먼트를 하지 않았을 때에 비하면 트라이앵글 III를 설치하면 깜짝 놀라 눈이 동그래질 정도로 이미징이 향상되고 어수선한 느낌도 줄어들어 소리의 선도도 높아집니다.
청취자 뒷벽쪽 양쪽 코너에 트라이앵글 III를 설치한 결과는 스피커가 보이는 쪽의 양쪽 코너에 설치했을 때 만큼 드라마틱한 변화가 나타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전면 양쪽 코너와 뒷면 양쪽 코너에 적용한 결과는 스피커쪽 양쪽 코너에만 트라이앵글을 설치한 것에 비해서 훨씬 좋은 상승효과가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트라이앵글 III 대신 흡음재로 걸어보면 어수선한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비슷하지만 트라이앵글 III를 걸었을 때처럼 음악의 현장에 몰입감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코너부에 반사와 흡음이 적절하게 필요하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제작하신 분 말씀에 따르면 재질에 따라 큰 차이가 난다고 하시더군요. 플라스틱은 소리가 되게 이상하게 난다고 합니다. 나무로 해야 제 소리 나온다고 합니다.
좋은 제품이지만 제작 과정이 힘들어 단종시킨 제품입니다.
분류: 머스트 해브 아이템
Hidiamond D3 파워 케이블
회사는 이탈리아에 있다고 합니다. 동선으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은선이 가지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편이고 뉘앙스를 잘 표현해 줍니다. 그 당시 꽂아봤다는 사람들이 모두 구입했다는 얘기가 허언이 아니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피아노 곡 들어보니 괜찮지 않았습니다. 대역간 이질감이 있어서 좀 그랬습니다.
오야이데 HD-PSW 1.3a HDMI 케이블
순은 선재를 이 가격에? 가난한 순은 덕후들을 위한 혜자스런 제품입니다. 그렇지만 역시나 은선은 디지털 케이블에 사용하기에 좀... 가벼운 소리가 나는군요.
분류: 주의 X 과거의 유산 (출토 가치 없음)
오야이데 DB-510 S/PDIF 동축케이블 (BNC)
순은 선재의 디지털 케이블을 이 가격에? 가난한 순은 덕후들을 위한 혜자스런 제품입니다.
그러나 특성임피던스를 제대로 맞추지 못해서 펑퍼짐한 소리가 나옵니다. 성장을 위해서는 과감하게 버려야 합니다.
분류: 주의
오야이데 AR-910 AES/EBU 케이블(순정품 ONLY)
순은 선재의 디지털 케이블을 이 가격에? 가난한 순은 덕후들을 위한 혜자스런 제품입니다.
일본에서 터미네이션 한 것만 쳐준다는 오야이데 AR-910 AES/EBU 케이블
확고한 지지를 해주시는 분도 계시지만 저는 완전하게 동의할 수 없습니다. 가격 대비로 나쁘다고 할 수는 없고 은선의 매끄러움을 맛볼 수 있게 해주지만... 대역이 평탄한 것 같지는 않고요 특정 대역에서 존재감이 있는 편입니다. 성장을 원한다면 껍데기를 과감하게 버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