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연주 감상

트와이스 - TWICE 5TH WORLD TOUR [READY TO BE] IN SEOUL 블루레이 [2023]

raker 2024. 8. 23. 09:51

2015년에 데뷔한 트와이스는 압도적인 히트곡인 Cheer Up, TT를 비롯해 수많은 히트곡을 가지고 있고 아시아권을 넘어 전 세계에 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에 공연물로 출시되었던 트와이스 4TH World Tour Seoul 블루레이는 2021년 12월 26일 트와이스 공연실황을 담았었는데 코로나 판데믹 기간이다 보니 공연장 내 함성, 떼창, 구호, 기립을 지르지 못하게 금지했던 방역 수칙을 따랴야 해서 팬들과의 쌍방향의 반응을 담아낼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정연님도 몸상태가 좋지 못해 빠져서 보컬이 아주 지랄 맞게 빠듯했었습니다.

 

그로부터 2년 후, 이전 공연실황이 여러가지 면에서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던 것을 보상할 작정을 한 것인지 몰라도... 5th World Tour [REDADY TO BE] in seoul 공연에서는 영상 프로덕션의 스케일이 어마어마하게 커졌습니다. 수십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해서 다양한 앵글로 완성도 높은 공연물 비디오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 공연실황이 좋은 기준이 되어 이후의 공연물 블루레이에서 영향을 미쳐주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완전하게 전성기 시절의 컨디션을 회복하지는 못했지만) 정연님도 공연에 기여해 주어서 보컬이 충실해졌습니다.

 

트와이스는 좋은 곡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어느 곡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할 수 있는 행복한 걸그룹인 것 같습니다.

 

다만, 공연물을 보는 매력 중에 하나는 관객의 환호성만으로도 같이 동료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도 있는데... 이번 공연물에서는 그런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트와이스 그룹의 특성을 닮아서인지 원스(ONCE, 트와이스 팬덤 명칭)들도 정상적인 일반시민이라는 느낌입니다. 아니면 원스들도 연령이 높아져서 이전 같이 피가 끓지 않게 되었던 건지... 도파민 펌핑이 되어 주체 못 하는 팬은 별로 없으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