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라인 액세서리

몸통의 여진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파워 플러그도 있군요

raker 2023. 6. 29. 19:22

2019-11-10


저는 오랫동안 파워 케이블을 자작해서 사용해 왔고 그러다 보니 파워 플러그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후루텍의 신형 파워 플러그를 사용해서 좋은 인상을 받았고 그래서 그 회사에서 최고급향으로 만든 파워 플러그는 어떤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어찌어찌해서 스테인리스 바디를 가지고 있는 플러그를 접해볼 수 있었습니다. 웬만한 강심장이 아니고서는 시도해 보기 어려운 높은 가격표를 붙여놓았네요. 어렵게 만들어 놓은 구조를 감안하면 그 가격이 무리라고 보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재생특성 면에서 보자면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도 있겠더군요.

이 플러그를 사용하면 무슨 소리든 쉽게 잘 나와주고, 힘이 실린 것처럼 들립니다. 
음악을 잘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디테일이 좋아지고 앰프의 출력이 늘어난 것처럼 신통방통하게 여길 수 있어 보입니다.

그 대신 이 단자는 안 좋은 버릇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악기의 발음 원리와는 상관없이 부가적인 울음을 덧붙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의 판단기준으로는 이 제품은 원래 신호에 들어있지 않은 지연된 신호를 덧붙이고 강화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특성을 즐기는 사람을 위한 취미성의 영역에 속해있는 파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으며, 신중하게 원음을 추구하는 사람이 선택하기에 적합한 파트라고 볼 수는 없어 보입니다. 하이엔드에서도 약간 벗어나 있다고 봐야겠습니다. 
다만 사람마다 선호하는 스타일이나 판단 기준이 다를 수 있고 이런 스페셜 이펙트빨이 좋게 먹히는 상태의 오디오 시스템이 있을 수 있으므로 (다양한 이유로 인해 재생음이 처지게 들리거나 무딘 것처럼 들리는 상태였을 때) 제 의견은 그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