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살펴본 나의 오디오 시스템 업그레이드 (1월) - 시너지스틱 리서치 갈릴레오 SX 인터커넥트
2018년작이고 현재는 단종이 된 시너지스틱 리서치 갈릴레오 SX 인터커넥트 1.5미터 (신품가 15,000,000원)를 연결해 봤습니다.
어라! 이게 뭐지???
잠시 들었을 뿐인데도 익숙했던 음악에서 지금껏 알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하게 해 줬습니다.
다이애나 크랄 I Love Being Here With You (Live in Paris 앨범 1번 트랙)에서는 공연장의 공기가 느껴지고 하이햇은 달아오른 금속의 냄새가 나는 것 같고 기타에서는 몸이 간지러워지는 것 같은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다른 차원의 감각을 느끼게 해 줍니다.
1만불짜리 인터커넥트가 되면 이런 게 가능해지는군요.
2018년 당시의 플래그쉽 제품인 걸로 알고 있는데 늦게나마 영접할 수 있어 기쁩니다.
제가 2022년부터 사용해 온 실텍 크라운 프린세스(S8 모노 크리스탈 도체 사용, $5,500)는 실텍의 상급제품인 싱글 크라운 (S10 싱글 크리스탈 도체 사용, 12,000,000원)에 비해서는 디테일 정보를 처리하는 부분이 부족하다 보니 약간 앙칼지고 성깔머리 있고 선머슴아처럼 덜컥 덜컥 들리는 편이었습니다.
실텍 제품에서 보기 드문 돌격대장형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실텍 크라운 프린세스에 대한 첫인상은... '이건 이름만 프린세스지 공주과는 아니잖아. 이건 사기를 북돋아주는 잔 다르크인걸')
실텍 크라운 프린세스 인터커넥트는 안수즈 Signalz D2 인터커넥트(27,000,000원/2m)라든지 오디오퀘스트 드라곤 인터커넥트(15,000,000원/m)에 비교했을 때 일부 영역에서 부족한 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전반적으로는 크게 꿀린다는 느낌을 받아본 적이 없었는데... 시너지스틱 리서치 갈릴레오 SX 인터커넥트는 완전 다른 리그의 면모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너지스틱 리서치 갈릴레오 SX 인터커넥트는 제 오디오 시스템과 잘 맞고 제가 기대하는 상위 리그의 인터커넥트의 퀄리티에 부합하는 우수한 제품인 것 같았습니다.
중고다 보니 가격도 착해졌고요.
시너지스틱 리서치 갈릴레오 SX 인터커넥트를 도입하게 되어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