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ge-Plus (Classical music streaming audio and video) 영접
하이파이넷 필자모임을 통해서 클래식 음악 전문 레이블 도이치 그라모폰에서 오디오 스트리밍,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Stage plus는 TV,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호환 장치에서 Dolby Atmos 또는 Lossless를 통해 최대 4K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타이달이나 코부즈가 오디오 시스템 전용 음악 콘텐츠를 제공한다면 스테이지 플러스는 아무래도 TV를 중심으로 음악/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부모님은 이미 베를린필 디지털 콘서트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독 중입니다만... 일주일 내내 보시기에는 콘텐츠 양이 부족한 감이 있어서... 좀 더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시라고 부모님에게 스테이지 플러스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을 권해봤습니다.
애플 TV 4K에서 스테이지 플러스 앱을 깔았고, 애플 TV 내에서 스테이지 플러스 구독을 결재하려 했는데... 계속 막히네요...
그래서 애플 TV 대신 아이패드에서 구독 결재를 시도해 봤는데 여기서는 매끄럽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스테이지 플러스에 올라온 콘텐츠 중에서 재생해 본 첫 콘텐츠는 조성진의 라벨이었는데 화질과 음질이 너무나 너무나 너무나 너무나 우수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역대급 좋은 소리였습니다.
부모님의 애플 TV 4K 3세대, GearFab Audio D.BOB Digital Breakout Box, Accuphase DAC-50 옵션 디지털 오디오 입력보드로 구성된 스트리밍 재생 시스템에 시너지스틱 리서치 이더넷 스위치 UEF를 추가해 준 것이 제 몫을 다해준 것 같습니다.